신청 및 수강 방법
- 학생자율세미나를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연구계획을 세우고, 지도교수와 대학원생조교와의 협의 하에 세미나계획서를 작성·제출
(연구주제는 학제적 · 융합적 주제, 학문과 삶을 연결하는 주제, 시의성을 가지는 주제, 기본적이고 포괄적인 학문적 개념을 다루는 주제, 인류가 당면한 문제들을 다루는 독창적인 주제를 권장함)
- 학사과정 학생 3명에 의해 세미나 개설 신청이 이루어져야 하며, 심사를 거쳐 세미나 개설 신청이 승인되면 강좌코드를 부여받으며 수강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전체 학부생이 수강 신청함. 세미나 개설 학생의 경우, 기초교육원에서 일괄적으로 수강 신청하므로 학생이 별도로 수강 신청을 하지 않음
- 학생의 연구에 필요한 연구경비는 계획서를 기반으로 지급됨. 세미나에 참여하는 학생은 지도교수의 지도 하에 지급된 경비 집행결과를 사후에 보고
교과목 이수과정
- 교과목 안내 및 공지(기초교육원 홈페이지)
- 지도교수 선정 및 세미나계획서 작성
- mySNU 포털에서 신청서 작성 및 세미나 계획서 제출
- 세미나 계획서 심의 및 선정
- 개설 세미나 발표
- 학생자율세미나 수강 신청
(기초교육원에서 일괄 신청) - 개강 오리엔테이션
- 세미나 시작
- 세미나 일지 및 중간보고서 제출
- 세미나 최종 보고서 및 경비정산서 제출
신청 방법
- mySNU 학사정보시스템 > [나의정보] > [기초교육원] > [학생자율교육] > [SDE 신청내역]에서 신청서 작성 후, 연구계획서 업로드 및 신청
- 기초교육원 학생자율교육프로그램 운영실 연락처: (61동 221호, 02-880-5416, sdeprogram@snu.ac.kr)